화물택배란 무엇인가? 화물용달 용달화물 혼적 합바 합바차 합짐 은 왜 가격이 저렴한가?

2023. 1. 3. 12:15카테고리 없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화물택배, 화물용달로 한 짐,혼적,합바 라는 용어와 어떤 장, 단점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화물인들이 사용하는 합짐 합바 합바차 혼적이라는 단어는 모두 합쳐서 = *혼적이라는 뜻과 같아요

혼적을 제외한 다른 단어들은 그저 화물인들이 사용하는 은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혼적이란

말 그대로 한 차량의

A 님의 파레트 2개

B 님의 세탁기 1개

C 님의 냉장고 1개

D 님의 큰 박스 2개

이렇게 한 차량에 여러 가지 화물을 적재하여 이동하는 것을 의미해요!

5톤 차량이 부산에서 서울까지 보통 33~35만 원에 이동한다고 가정하면

파레트2개 14만 원

세탁기 8만 원

냉장고 9만 원

큰 박스 2개 8만 원

정확한 금액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리며, 이해를 돕기 위한 대략적인 운임 가격을 측정했어요

근데 대략적으로 측정한 것치곤 꾀 비슷한 운임이네요

 


 

혼적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상차 시간의 여유가 있으면 저렴해져요 / 시간 여유가 없으면 비싸요

ex) 내가 부평동에서 어방동까지 박스 2개 옮기고 싶은데요 오늘 하루 종일 아무 때나 와서 가져가세요

5만 5천 원에 운임 고정해 주세요

-실제로 9시간 동안 기다리다가 혼적으로 이동한 사례예요-

 


 

화물택배 합짐, 혼적으로 실제 이동해보자

1.큰 박스 2개 [부평동 → 어방동]

 

천 부평구 부평동에서 경남 김해시 어방동까지
큰 박스 2개 이동하고 싶어요

인천 부평구 부평동에서 경남 김해시 어방동까지 큰 박스 2개를 혼적 화물 택배를 이용하여 이동한 고객님이었어요 이번 운임은 5만5천 원에 이동했어요

 


 

2.가구 박스(가로800mm 세로400mm 높이1800mm) [동이면 → 서초동]

 

동이면에서 서초동까지 가구 박스 1개 이동하고 싶어요

동이면에서 서초동까지 가구 박스 1개 옮기셨던 고객님이었어요

이번 운임은 7만 원에 이동했어요

혼적은 거리가 멀다고 저렴해지는 게 아니라 시간과 부피에 따라 운임이 측정되는 특징이 있어요

 


 

3.세탁기 [정왕동 → 우동]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서 부산 해운대구 우동까지
세탁기 1개 옮기고 싶어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서 부산 해운대구 우동까지 세탁기 1개를 옮기셨던 고객님이었어요

이번 운임은 9만 원에 이동했어요

 


 

화물용달 혼적은 기업고객에게 특히나 유리합니다

1100*1100파레트 기준, 파레트 개수 단위로 이동하는데 어느 정도 합당한 비용이 측정되어 있기 때문이죠

 


 

화물용달 화물택배 이동차량

무려 여러분이 알고 있는 모든 퀵 차량과 화물차량은 혼적이 가능해요

이 사실은 업계에 종사하는 화물인들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화물용달 화물택배 화물차량 적재함 제원 크기 규격 지상고 부피 무게

화물택배 화물용달 용달화물 합바 합짐 혼적이 가능한 화물차량들 제원

 


 

혼적의 장, 단점

장점

큰 화물을 저렴한 가격에 보낼 수 있다

시간 여유만 있으면 저렴하게 보낼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 파레트 2개를 1톤으로 보내는 것보다 5톤 혼적으로 보내는 것이 더 저렴하다(대략30~40% 저렴)

단점

출발시간과 도착 시간을 내가 원하는 시간대로 정하기 힘들다

다른 짐과 같이 이동하면 안 되는 고급 제품이나 식품 종류의 경우 혼적이 힘들다

 


 

화물택배 화물용달 용달화물 합짐, 혼적은 화물인에게 문의하세요

카카오톡 h w a m u l i n

전화문의 1522 8754

ex) 서울에서 부산까지 세탁기 1개 내일오전 아무때나 실어서 혼적으로 보내고 싶어요

1.출발주소

2.도착주소

3.옮기는물건

4.날짜와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