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보용달가격 라보용달비용 라보화물 라보퀵 라보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라보적재함 크기 규격 제원)

2023. 1. 2. 19:41카테고리 없음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

 

오늘은 라보 용달에 관한 내용을 공유할게요~!

 


 

라보용달트럭 정보

1991년 대우자동차 시절에 다마스와 함께 생산되기 시작한 한국GM의 경상용인 라보는 트럭이지만 법적으로는 경차로 분류돼요.

최대적재량이 500~550kg으로 미니미니 하여 1톤 트럭에 비해 효율적이라는 것을 내세우고 좁은 골목길도 이리저리 다니는 게 장점이에요. 더 자세히 알아보면

1991년 8월에 출시된, 스즈키 캐리 9세대 모델을 베이스로 하여 만들었어요. 새한 맥스의 후속모델로 1991년 당시 357만 원에 출시가 됐죠, 출시 당시에는 가솔린 엔진만 적용되었으나, 1993년 4월에 LPG 엔진이 추가되어 추후에는 LPG 엔진만 장착되었어요. 티코의 3기통 엔진을 베이스로 하였으나, LPG 연료의 자체 특성으로 인하여 성능이 낮아졌어요. 1995년 4월에 페이스 리프트를 거쳐 헤드 램프가 원형에서 사각형으로 바꾸고, 2007년 1월에 높아진 환경 기준 미달로 다마스와 함께 잠시 생산이 중단되었죠, 2008년 4월부터 이를 만족시키는 LPGI 엔진을 다시 장착하여 생산하기 시작했어요. 2011년 3월부터는 한국GM의 쉐보레 브랜드 런칭과 함께 별도의 엠블렘이 없이 판매가 되었어요. 2013년 1월에 한국GM은 대한민국의 배기가스 규제를 맞추기에는 차량 설계와 개발 과정에 있어 어려움이 예상되어 다마스와 함께 후속 차종 없이 단종할 계획을 발표하였으나, 소상공 업계의 생산 재개 요청이 이어졌고, 결국 국토교통부는 안전 기준을 6년간 유예하고, 환경부는 배출 가스 자기 진단 장치 의무 부착을 2년간 유예하여 2014년 8월부터 다시 생산이 이루어졌어요. 다마스와 마찬가지로 쉐보레 엠블럼을 달고 있지 않지만, 쉐보레 영업소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2021년에 안전 규제와 배기가스 기준 미달로 다마스와 함께 곧 단종될 예정이에요.


 

라보용달비용 실제 사례

1. 라보용달 [반포동 → 한강로3가]

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까지
매대 옮기고 싶어요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까지 라보화물로 매대를 옮기셨던 고객님이었어요

상차지 쪽에서 기사님과 같이 수작업을 원하셔서 도와드렸어요

이번 운임은 3만 원에 이동했어요

 


 

2. 라보용달 [상동 → 중동]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서 경기도 부천시 중동까지
박스 20여 개 옮기려고 해요 라보 보내주세요~!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서 경기도 부천시 중동까지 박스 20여 개 옮기셨던 고객님이었어요려고

이번 라보용달비용은 2만5천 원에 이동했어요

 


 

3. 라보용달 [설문동 → 경서동]

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설문동에서 인천 서구 경서동까지
냉장고 옮기고 싶어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설문동에서 인천 서구 경서동까지 냉장고를 라보퀵으로 옮기셨던 고객님이었어요

이번 운임은 3만8천 원에 이동했어요

 


 

4. 라보용달 [홍은동 → 미아동]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서 서울 강북구 미아동까지
3인 소파 하나 옮기고 싶어요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서 서울 강북구 미아동까지 3인 소파 라보용달로 이동한 고객님이었어요

이번 운임은 2만8천 원에 이동했어요

 


 

5. 라보용달 [수석동 → 교문동]

 

기도 남양주시 수석동에서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까지
자동차 범퍼 옮기고 싶어요

경기도 남양주시 수석동에서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까지 자동차 범퍼를 라보용달로 옮기셨던 고객님이었어요

이번 운임은 2만4천원에 이동했어요

 


 

라보용달로 자주 이동하는 화물들

1. 매트리스 or 매트리스+침대 프레임

매트리스 라보용달

보통 이동할 때 책을 세우듯이 세워서 이동하게 되는데요

보통 모든 매트리스의 종류는 다 이동이 가능해요 ~!

 


 

2. 에어컨 or 에어컨 세트(실외기)

에어컨 라보용달

작은 에어컨이라면 다마스로 이동하면 좋고,

스탠드 에어컨이 있다면 라보 차량으로 이동하는 게 좋아요.

 


 

3. 냉장고

냉장고 라보용달

 


 

4.소파

소파 라보용달

 


 

라보용달 저렴하게 이동하는 팁

라보화물용달을 가장 저렴하게 이동하는 법은 바로

※기사님의 입장에서 빠르고 쉬우면 라보용달비용은 점점 저렴해져요

라보용달로 소형이사하려는 경우가 많은데요

1. 기사님이 운전만 하는 경우와 2. 기사님이 운전 + 수작업을 같이해주는 경우 두 가지 상황이 있어요

보통 1번과 같이 이동만 하는 경우 운송비용은 매우 저렴해져요

그래서 소형이사같이 물건이 얼마 없는 경우는 내가 직접 1층에 물건을 내려놓고 기사님 운전만 해달라고 하면

용달비용이 가장 저렴해요!

학생들이 옮기는 소형짐이나 1인가구 이사의 경우 짐이 적으면 박스 6~10개 정도일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땐 시간 여유만 있으면 2만원~5만원 사이로 전국 어디든 갈 수 있어요


 

라보용달 비용이 다른 이유?

라보는 비용이 저렴하고 좁은 골목길도 자유로이 다닐 수 있어서 퀵서비스, 세탁소, 꽃배달, 중고거래 등 생계수단 이동에 유리한데요, 요즘 코로나 영향으로 집안에서 퀵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어요

사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라보 퀵 가격이 얼마인지 알고 싶어도 그 정확한 비용을 속 시원히 알 수가 없더라고요,

그 이유는 화물 운송에는 여러 가지 돌발 상황이 있기 때문이에요

*수산물같이 화물 적재함에 냄새가 배거나 물이 흐르는 경우

*상, 하차지의 엘리베이터 유무와 수작업이 필요한 경우

*새벽시간에 운송해야 하는 경우

*출근시간 퇴근시간에 운송해야 할 경우

*눈과 비바람 태풍 등 날씨의 영향

*경유지가 늘어나는 경우

*상차나 하차의 대기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등등 운임에 영향을 주는 상황들이 많이 있어서 얼마라고 정확히 말씀드리기가 어렵긴 해요

그래도 어느 정도 비슷한 금액은 책정이 되어 있어요

운임 안내를 3만 원에서 3만 5천 원으로 해드렸다면, 대리운전을 비교해서 생각하면 편해요

시간 여유가 있으면 3만 원에 이동하실 거고, 난 지금 가야 해 5천 원 올려서 바로 이동하겠어 하시는 분은 3만 5천 원에 이동하시게 되는 거죠.

 

 

아래 홈페이지 누르시고

https://15228754.1han.kr/order

 

화물인

 

15228754.1han.kr

출발지 도착지 적으시면 운임안내 or 즉시배차 가능하십니다~!